[도쿄 아사쿠사 맛집]돈까쓰 맛집 유타카
도쿄 아사쿠사 맛집으로 유명한 돈까스 맛집 유타카를 다녀왔습니다. 특히 히레카츠가 유명한 곳이에요. 아사쿠사는 장어나 텐동맛집으로 유명하지만 돈까스도 맛집이 있답니다.
도쿄 아사쿠사 맛집 돈까쓰 유타카 위치 / 영업시간
1 Chome-15-9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25 일본
〒111-0025 東京都台東区浅草1丁目15−9
아사쿠사역과 아사쿠사 센소지 근처에 있는 돈까스 맛집입니다.
관광객이 몰리는 거리와는 정 반대편에 있어서 차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영업시간
11:30am-14:00pm(L.O.)
17:00pm-20:00pm(L.O.)
휴무일과 주의사항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가 휴일이라 가게가 열지 않습니다
※예약이 불가합니다
저는 평일 점심시간에 다녀왔는데 확실히 평일이라 그런지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도쿄 아사쿠사 맛집 돈까스 유타카가 특별한 이유
도쿄 아사쿠사에는 장어나 텐동 같은 다른 맛집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아사쿠사 맛집으로 가기로 정한 이유는 가게에 대해 찾아보니 가게에서 제공하는 음식에 대한 고집이 엿보여서 다른 도쿄 아사쿠사 맛집을 가는 대신 돈까스 유타카를 가기로 정했습니다.
고기와 빵가루
돈까쓰에 쓰이는 돼지고기는 결이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고기의 감칠맛이 특징인 군마현 아먀토 돼지고기가 쓰인다고 합니다. 고기는 고급면실유(면화씨 기름)를 써서 튀깁니다.
빵가루 또한 돈까스의 맛을 살릴 수 있게 가게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네요.
밥
밥에 대해서도 고집이 있어서 방금 지은 밥이 가장 맛있기에 밥을 한꺼번에 만들어 두기보다는 하루에여러 번 밥을 지어 가능한 갓 지은 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양배추
돈까스 가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채썬 양배추는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다보니 사람이 썰기보다는 기계를 이용해서 채써는 경우가 많은데, 돈까스 유타카에서는 기계가 아니라 사람이 손수 양배추를 채썬다 합니다.
돈까스 유타카는 70년이 넘은 노포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가게에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도쿄 돈까스 맛집 유타카 추천 메뉴
도쿄 돈까스 맛집 유타카의 등심(로스)까스와 안심(히레)까스의 가격은 2,500엔으로 일반적인 돈까스 집보다 가격대가 나갑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아사쿠사에서 살아남은 가게인만큼 맛이 궁금해져서 가봤어요.
메뉴판에 굴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자신 있게 쓰여있길래 얼마나 자신 있길래 이렇게 쓰여있을까 싶었는데 먹어보니 과연 이 정도면 자신 가질만하다라고 납득이 가는 메뉴였어요.
제가 굴을 좋아하지 않고 특히 조리되지 않은 생굴을 잘 못 먹는 편인데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굴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한테도 비리지 않고 너무 촉촉하고 부드러웠고요. 2,500엔인데 겨우 굴튀김 3조각 이냐고 느끼실 수 있으시지만 저 한 조각이 꽤 큽니다.
굴튀김정식은 11월에서 3월까지만 제공되는 계절 한정 메뉴인데 저는 만약 아사쿠사 맛집 돈까스 유타카를 겨울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꼭 굴튀김 정식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도쿄 아사쿠사 맛집 유카타는 히레카츠로 유명해요. 위의 사진도 2500엔이나 하는데 겨우 3조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 조각이 꽤 크고 고기의 맛이 진해서 맛있었습니다.
두툼한 단면 보이시나요? 저는 막입이라서 아무거나 잘 먹는 편인데 같이 간 친구가 자기는 히레카츠를 안 좋아하는데 이렇게 맛있는 히레카츠는 드물다고 연신 감탄을 했습니다.
돈까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볼만한 맛집인거 같아요.
돈까스 유타카를 방문하시면 히레카츠나 굴튀김 정식을 먹어보세요!
▼다른 추천 포스트
[in 일본: 이모저모/일본 쇼핑&맛집 후기] - [긴자 맛집 후기]백년도 넘은 돈까스 집:바이린 돈까스
[in 일본: 이모저모/일본 쇼핑&맛집 후기] - [도쿄 맛집 추천]오무라이스 맛집 카페 블루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