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시마 근교여행지 중에 하나인 미야지마섬에 다녀왔는데 너무 재밌게 놀다 와서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저는 히로시마를 중심으로 시마네, 히로시마, 쿠레, 미야지마순으로 3박 4일 여행을 하고 왔는데 미야지마가 가장 재밌었어요.
개요
1. 미야자마 & 이츠쿠시마 신사 위치
2. 미야지마 & 이츠쿠시마 신사 가는 방법
3. 미야지마 이츠쿠시마 관광 포인트
4. 미야지마 특산품 & 음식
1. 미야지마 & 이츠쿠시마 신사 위치
미야지마는 히로시마 현에 위치한 섬으로 일본 3대 절경으로 유명한 신사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이쓰쿠시마 신사가 있는 섬입니다. 혹시 히로시마에 가는 일이 있으시면 반나절이나 하루는 꼭 미야지마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른 신사에서는 보기 힘든 물 위에 지어진 신사가 있답니다.
2. 미야지마 가는 방법
미야지마는 섬이라서 일반적인 교통수단으로는 갈 수 없고 아래 중의 하나의 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 JR미야지야 구치역에서부터 약 10분간 페리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
- 히로시마 평화공원 원폭돔 근처에서 약 45분 동안 수상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
어느 게 더 빠를까?
1번이 훨씬 더 빨라 보이지만 미야지마구치역까지 이동해야하기에 호텔이나 숙박 위치에 따라서 더 걸릴 수가 있어요.
히로시마 평화공원은 히로시마 중심가인 핫쵸보리 근처이고 히로시마역에서도 비교적 멀지 않기에 오히려 더 빠를 수 도 있습니다.
뷰를 중요시한다면
뷰를 중요시한다면 1번 페리를 타고 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실 페리를 타고 이동해 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수상버스를 타고 이동해 봤는데 창가자리에 앉아도 유리창에 물방울이 너무 많이 튀어서 사실 제대로 보지를 못했어요.
오히려 페리를 타고 이동하는 게 미야지마섬까지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미야지마 & 이츠쿠시마 관광 포인트
A. 신사 & 토리이
신사
많은 사람들이 페리를 타고까지 미야지마를 방문하는 이유에는 이츠쿠시마 신사와 토리이에 있습니다. 드물게 물 위에 지어진 신사라서 일본 신사 특유의 붉은 건물이 해변과 잘 어울려요.
신사는 유료입장입니다. 신사에서 사진을 찍는 게 토리와 베스트샷을 찍을 수 있지만 만약 사진에 관심이 없으시고 가능한 돈을 아끼고자 하신다면 스킵하셔도 좋아요.
토리이
신사 앞에 토리는 썰물과 밀물시간에 따라서 해변가에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물 위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맞추어서 가신다면 물 위에 있는 풍경과 해변가에 있는 풍경 둘 다 즐기실 수 있어요.
B. 사슴
미야지마에는 일본 나라와 비슷하게 사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안에 있는 게 아니라서 바로 옆에서 보실 수 있고 사슴들도 사람들한테 익숙해서 무심한 반응을 보여요.
사슴이 귀찮아하지만 않는다면 가까이서 같이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C. 로프웨이
미야지마 섬에는 미야지마 로프웨이가 있습니다. 굳이 뭐 하러 그걸 타고 가야 하나 생각하실 수 있지만 탁 틔인 세토내해 전경을 볼 수 있어서 추천해요.
날씨에 따라 다르지만 화창한 날이라면 아래같은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제가 사진을 못찍어서 그렇지 사실은 더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으세요.
D. 미야지마 수족관
미야지마에도 수족관이 있답니다. 의외로 규모가 커서 깜짝 놀랐어요.
여러 종류의 해파리가 전시되어 있고 히로시마가 잉어로 유명한 만큼여러 종류의 잉어를 보실 수 있어요.
미야지마 특산품 & 음식 & 맛집
히로시마는 굴로 유명한 만큼 미야지마에도 여러 굴 요리점이 있습니다.
저도 미야지마에 있는 굴 맛집에 다녀왔어요.
제가 시킨 굴밥 정식입니다. 사실 전 굴을 잘 못 먹는데 아무래도 익힌 굴이 나와서 먹기가 편했습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굴 하나하나가 엄청 커요.
같이 간 친구가 시킨 굴 모둠 정식입니다.
굴밥, 굴튀김, 굴 오일조림이 있고 굴이 들어있는 된장국과 양배추 샐러드가 있어요.
굴 모둠 정식에 포함된 굴 구이입니다. 크기가 꽤 컸어요.
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미야지마뿐만 아니라 히로시마 여행에서 꼭 굴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in 일본: 이모저모/일본 생활&직장생활 팁] - 일본 여행 중 근손실방지를 위한 일본 헬스장 일일권
[in 일본: 이모저모/일본 생활&직장생활 팁] - [일본 스타벅스] 봄/여름/겨울 기간 한정 메뉴 즐기기
'도쿄&교토 제외 일본 여행 : 맛집 & 호캉스 > 일본 여행 & 맛집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겨울 여행으로 가기 좋은 소도시, 이시카와 카나자와 맛집 (0) | 2024.01.30 |
---|---|
일본 겨울 소도시 여행지 추천: 해산물이 맛있는 이시카와 카나자와 (2) | 2024.01.30 |
[오이타 맛집/벳푸역 맛집]토요츠네 본점 후기 (0) | 2023.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