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교토 제외 일본 여행 : 맛집 & 호캉스/일본 술 추천 & 후기

[스파클링 사케]마시기 쉬운 스파클링 사케 & 어울리는 안주 추천

도쿄개미 2022. 3. 5. 00:30
반응형

일본술인 니혼슈와 사케에 관심이 많으시면 마시기 쉬운 스파클링 사케를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 한국 사람들은 마시기가 힘들지만 상대적으로 가볍게 마셔볼 수 있고, 어울리는 안주의 범위가 더 넓답니다.


니혼슈 스파클링을 마셔본 이유

원래는 강경 맥주파였는데, 요즘은 맥주 말고도 여러 가지 종류의 술에 관심이 가서 이것저것 마셔보다가 한국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장르의 술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스파클링일본주/스파클링 사케(日本酒スパークリング)인데요, 말 그대로 스파클링 와인처럼 일본주에 발포를 넣고 일본주의 맛을 지니지만 스파클링 와인처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이왕 일본에 살고 있으니까 일본술을 마셔보려고  했는데, 어떻게 마셔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것저것 다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일본주의 맛 자체에 익숙해지려고 스파클링 사케을 마셔봤습니다.

 

 

 

검은색 스파클링 사케병을 들고 있는 손의 사진
獺祭(だっさい)純米大吟醸 スパークリング45

제가 마셔본 스파클링 사케은獺祭(だっさい)純米大吟醸 スパークリング45입니다! 

720ml에 2천엔정도 해요.

 

마시기 전에는 내심 스파클링 와인과 비슷한 느낌일까 생각했는데, 스파클링 느낌이 비슷해도 와인과는 확실히 다른, 좀 더 묵직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주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비교적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느낌이에요. 

 

코로나로 오피스에 나가는 것보다 재택근무가 느면서 아무래도 집에서 마시는 일이 늘었는데,  집에서 마시면서도 평소와는 다른 일탈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추천하는 술안주

 

저는 이왕 스파클링 사케을 처음 시도해보는 거니까 여러 가지 안주를 준비해서 이것저것 시도를 해 봤어요. 

  1. 치즈
    일본 사이트에서 스파클링 사케과 어울리는 술안주를 검색해보니 여러 종류의 치즈를 추천하더라고요. 
    치즈와 함께 먹어보니 확실히 스파클링 사케 스파클링 와인과 비슷한 느낌이 있어서 나쁘지 않았는데 저는 베스트 조합은 아니라고 느꼈어요.

  2. 소고기 ★★☆☆☆  
    나름 일본주라고 와규 스테이크와도 먹어봤는데 아무래도 일본주의 맛이 레드 와인보다는 화이트 와인에 비슷해서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3. 피클 ★★★★☆
    피클이라고 해서 피자 시키면 딸려 나오는 피클이 아니라, 좀 더 수제 느낌이 나는(그래 봤자 공장제이겠지만) 피클과 먹어보니 궁합이 매우 좋았어요. 
    피클의 새콤한 맛과 스파클링 사케의 발포감이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4. 마리네 ★★★★☆
    저는 연어 마리네와 함께 먹었는데, 이것도 스파클링 사케과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새콤달콤한 안주들이 무난하게 어울렸던 거 같아요.

  5. 칠리 새우★★★☆☆
    배가 차는 안주도 먹고 싶어서 칠리 새우랑 먹어봤는데 의외로 나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개인차도 있을 거 같은 게, 같이 이 조합을 시도해본 친구는 제가 칠리새우와 스파클링 사케의 조합에 감탄을 하자 그렇게 좋은 궁합인지 자기는 잘 못 느끼겠다고 하더라고요...

  6. 초밥 ★★★★★
    이게 정말 의외의 조합이라면 의외의 조합인데 스파클링 사케와 같이 먹으면 적당히 배도 채우면서 같이 즐길 수 있었어요. 연어, 참치나 오징어 같이 뒷맛이 강한 스시와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흰 생선같이 담백한 초밥은 종류에 따라서 스파클링이 초밥의 맛을 이겨버리는 느낌이었어요.

 

 

 

 

술은 웬만하면 마시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는데 안주와의 조합을 생각하면 유혹에 져버리고 마네요. 

이왕 마시는 거 맛있는 조합을 여럿 찾아보려 합니다.

 

 

▼스파클링 와인을 좋아하시면 제가 먹어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던 영국대사관 납품 스파클링 와인도 추천드립니다.

[(일본) 맨땅에 헤딩하는 일본생활/일본 쇼핑&맛집 후기] - [마루노우치 맛집]:점심 맛집 & 호텔 바 추천

 

[마루노우치 맛집]:점심 맛집 & 호텔 바 추천

마루노우치 점심&런치 맛집 추천 엄청 오랜만에 회사에 출근했다 사실은 집에서 일하는 게 너무 좋아서 가능한 출근하고 싶지 않았는데 다른 팀원들이 다들 출근하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매니

tokyogaem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