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교토 제외 일본 여행 : 맛집 & 호캉스/일본 술 추천 & 후기

[일본 맥주]한국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일본 맥주 브랜드

도쿄개미 2022. 3. 23. 13:17
반응형

한국 사람들에게 별로 알려지지 않은 일본 맥주 브랜드 Coede 맥주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아는 일본 맥주 브랜드

요즘은 불매운동의 영향도 있어서 이전처럼 일본 맥주를 많이 마시지 않지만 한때 한국 편의점에서 일본 맥주를 팔고 일본에 여행 오면 꼭 편의점에 들려서 로손 모찌롤이랑 맥주를 사서 인증샷 올리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죠.

아무래도 많이 알려진 일본 맥주라고 하면 아사히, 키린, 삿포로, 에비스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아사히가 한국 사람들에게 지명도가 높지 않았나 합니다.

저는 아사히 맥주의 강한 발포감을 즐기지 않아서 에비스를 자주 마시고는 했는데요, 자주 마시다 보니까 전에는 마셔본 적이 없는 맥주를 마셔보고 싶어서 Coedo맥주를 마셔봤습니다.

 


일본 맥주 순위

 

일본 맥주 브랜드 선호 조사 1-3위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위: 삿포로 맥주

2위: 키린 맥주

3위: 아사히 맥주

 

사실 COEDO맥주는 일본 맥주 랭킹에서도 10위에 들지 못하는 일본 안에서도 마이너 한 맥주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일본인들도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고 한국인 분들도 마셔보지 않은 분이 많아요.

 

COEDO맥주는 일본 전국구 맥주라기보다는 地ビール라고 해서 일본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맥주 중의 하나로, 사이타마 지역의 맥주랍니다. 


COEDO 맥주

 

일렬로 나열된 Coedo 코에도 맥주(갈색 캔 Kyara, 녹색 캔 Marihara, 파랑 캔 Ruri)

오른쪽부터 Kyara, Marihana, Ruri입니다.

이번에는 캔맥주로 마셔봤지만 다음에는 병맥주로 마셔보려고요. (병맥이면 병맥, 캔맥이면 캔맥으로만 판매되는 맥주가 많지만 COEDO맥주는 같은 맥주를 캔맥/병맥 둘 종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伽羅 -Kyara-

붉은 기가 도는 황갈색 맥주입니다. 6종류의 맥아를 배합해서 발효시킨 맥주이고 씁쓸한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거 같아요.
IPL, India Pale Lager
알코올 도수 5.5%

毬花 -Marihana-
옅은 황금빛이 도는 향이 풍부한 맥주였어요. 알코올 도수도 다른 맥주에 비해 약간 낮은 편이라 술이 약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Session IPA
알코올 도수 4.5%

瑠璃 -Ruri-
위에서 소개한 다른 맥주와는 다르게 필즈너 맥주로 어느 식사에도 호불호 없이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합니다.
Pils
알코올 도수 5%

 

 

 


익숙한 맛도 좋지만 간간히 새로운 브랜드나 맛을 즐기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코로나 이후로 혼자 마실 기회도 늘어서 이것저것 종류별로 마셔보려 합니다!


일본 맥주도 좋지만 사케나 스파클링 사케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아래 포스트도 추천드려요.

[(일본) 맨땅에 헤딩하는 일본생활/일본 쇼핑&맛집 후기] - [스파클링 사케]마시기 쉬운 스파클링 사케 & 어울리는 안주 추천

 

[스파클링 사케]마시기 쉬운 스파클링 사케 & 어울리는 안주 추천

니혼슈 스파클링을 마셔본 이유 원래는 강경 맥주파였는데, 요즘은 맥주 말고도 여러 가지 종류의 술에 관심이 가서 이것저것 마셔보다가 한국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장르의 술을 발견했습

tokyogaemi.tistory.com



반응형